당근의 효능 7가지

2021. 9. 9. 03:43건강

728x90
반응형
728x170

 

 

당근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들 알고 있으실텐데요. 

구체적으로 당근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은 비타민A를 만들기위해 신체에서 사용되는 천연색소인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이며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생당근은 변비문제도 해결해줄 수 있죠.

또 콜레스테롤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게 해주고 심장병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륨도 풍부하죠. 그럼 좀 더 자세히 당근의 7가지 효능에 대해 살펴볼게요.

 

 

1. 눈 건강 증진

요즘 컴퓨터나 스마트폰때문에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적색불이 켜져있는데요, 

당근이 눈 건강에 좋다는 사실 알고있으셨나요? 사실 전통적으로 당근은 시력을 향상시키는 확실한 치료제로 여겨져 왔었다고 해요. 힐링푸드라는 책에 따르면 당근에는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리코펜이 풍부하다고해요.

또한 다량의 비타민A도 건강한 시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이 되죠. 루테인을 영양제로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당근이 천연 루테인영양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체중감량에 도움

당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체중감량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식단에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계시겠죠?

당근에는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은 우리 몸이 소화를 시키는데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촉진시키고 

다른 살찌는 음식들을 과식하는 것을 방지해주죠.

 

3.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당근에 있는 상당량의 식이섬유는 소화기 건강을 좋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은 대변을 부피가 커지게 만들어 소화관을 원활하게 통과하도록 돕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4. 콜레스테롤과 싸워주며 심장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당근의 높은 섬유 비율은 동맥과 혈관벽에서 과도한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심장건강을 향상시킵니다.

DK Publishing의 'Healing Foods'라는 책에 따르면 당근에는 몸에 쉽게 흡수되는 일종의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혈압을 낮춰줍니다.

당근은 나쁜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칼륨도 많이 함유하고있습니다.

칼륨은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이완시켜 혈류순환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동맥경화증, 뇌졸중 및 심장마비와 같은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심장을 위해 당근섭취가 도움이 되죠.

 

 

6. 피부건강 증진

당근은 또한 피부에 광채를 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리코펜 외에도 뿌리의 높은 규소함량은 건강한 피부와 손톱을 만들어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의 이러한 영양을 최대한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면역력 강화

당근에는 뼈 건강, 신경계강화 등 두뇌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비타민B6, K, 칼륨, 인 등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의 피해로부터 신체를 돕는 것 외에도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염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