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골칼슘 효능, 부작용

2021. 9. 21. 04:37건강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골칼슘가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화가 시작되면서부터,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계단을 오르거나 나즈막한 산을 오를때도 삭신이 쑤시거나 금방 숨이 차고 피로가 오곤 합니다.

몸 건강은 꾸준한 운동과 영양제를 같이 섭취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뼈 건강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영양성분은?

칼슘이라고 대부분 대답하실 것 같습니다.

 

어골칼슘이란?

생선 뼈를 고온(1000℃) 이상으로 3시간 가열처리해 인과 인산칼슘, 칼슘의 비율을 맞추어 흡수율을 높인 천연 칼슘영양제를 말하며 칼슘을 제외한 유기질이 모두 제거되고 잘 쪼개진 저분자구조로 다른 칼슘에 비해서 체내 흡수율이 높은 천연 칼슘영양제입니다.


어골칼슘 효능

▶ 흡수율이 높음

칼슘분자가 작을수록 소장의 세포막을 거쳐 흡수과정에서 잘 통과되기위해 저분자칼슘이 흡수율이 높습니다.

칼슘은 인이라는 성분과 상호작용을 하는데요. 인이 부족하면 칼슘의 효율이 떨어지고, 과다복용은 부작용이 나올수도 있어 그 비율의 완성이 2:1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뼈는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이고, 어골칼슘 또한 2:1이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습니다.

어골칼슘 비율

 

▶ 칼슘부족시 나타나는 증상 해결

중년여성인 경우 갱년기가 되면 여성들은 체내의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게되어 몸에서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기위해 체지방을 증가시켜 살이 불어나게됩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뼈의 양이 줄어들고 폐경기가 오면 뼈의 골밀도가 급속히 저하되어 뼈 강도가 약해지므로 칼슘으로 보충해야합니다. 또한 갱년기에는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칼슘부족(1%) 시 나타나는 증상은 뇌졸중, 동맥경화 등 147가지 질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 칼슘 체내 흡수율 증가

멸치 25% 문제점 멸치는 나트륨(염분)이 많습니다.

우유 40% 문제점 우유는 동물성지방 과다합니다.

시금치 4% 문제점 칼슘흡수율이 낮습니다.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좋아야합니다. 체내 흡수율이 좋으면 뼈의 구멍을 메꿔줍니다.

 

▶ 어골칼슘 다이어트

칼슘을 섭취 시 몸의 열에너지를 생성시켜 지방합성을 저해하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국제 비만학회지 칼슘과 비만연구보고서에 보면 고칼슘식단을 유지한 쪽은 지방배출이 14.2g으로 저칼슘식단의 지방배출보다 2배이상이라고 합니다.

청소년대상으로 한 실험결과를 보면 칼슘섭취량이 적은 청소년일수록 비만일 확률이 높았는데요.

그 이유는 식습관이 당분과 청량음료가 많았다고합니다.(출처-헝가리 카포스바대학교)


어골칼슘 추천

비소성 FFB 어골칼슘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칼슘을 고를 때는 ‘비소성’ 제품인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 원료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900~1,500℃ 고열에서 가공한 것을 소성이라고 하고

200℃ 이하로 저온에서 가공했을 때를 비소성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너무 고온(1000℃이상)이면 분자구조가 파괴되거나 구조가 바뀌기때문입니다.

비소성 칼슘은 원료에 함유된 미네랄과 무기질까지 섭취할 수 있고 소화 흡수력이 높으며, 위장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작습니다.

어골칼슘 원산지를 파악한 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예를 들면 일본산어골칼슘은 피하시구요(일본 방사능유출) 뉴질랜드산 혹은 청정해역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골칼슘 부작용

임신, 수유부는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고칼슘혈증이 있으신 분은 전문가와 상담. 특정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확인 후 드세요.

식약처 칼슘 일일 권장량 600~750mg 이므로 권장섭취량을 지키시면 좋습니다.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와 변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섭취를 하면 신장결석, 변비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