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살(將星殺)에 대해서
장성살의 의미와 작용력에 대하여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말띠(午火)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쥐띠(子水)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닭띠(酉金)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토끼띠(卯木)가 장성살에 해당된다.
대장군을 의미하는 장성살은 중심이 되고 질서를 잡는 역할을 상상하면 이해가 쉽고 장성살대운에 있는 명(命)은 중심세력이 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질서를 잡아주는 핵심적인 일을 하게 된다.
장성살 향(向)에 있는 대문이나 창문은 아주 불길하고 장성살향의 문과 창문은 매사불성(每事不成)이니 구직자는 취직이 힘들고 취직을 해도 오래가기 힘들게 되며 결혼, 진학도 어려우며 가게의 매상도 오르지 않는다. 또한 장성살 방향에 문이 나있는 집으로 이사를 하면 가자마자 직장은 사직하고 몸이 아프게 되며 하는 일이 없게 되니 아주 신중해야 할 일이다.
장성살 향의 출입문이 있는 집에 사는 사람은 상기의 사항에다 사주에서 운이 나쁘게 되면 비명횡사를 할 수도 있으며 장성살 향의 출입문, 창문은 수명하고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사주가 같아도 죽는 시간이 다른 것은 장성살 출입문의 유무가 중요한 원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장성살 출입문, 창문이 있는 집이나 방에 살면 아기는 발육이 늦어지게 되고 유치원생은 유괴 등의 불길한 사고가 나게 되면 중고등학생은 가출, 불량 청소년이 되기 십상이고 고3은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서울대는 어렵다.
남자는 인물이 없거나 하자있는 여자하고 결혼하게되고 여자는 강간부터 당하고 결혼을 하게 되며 좋은 배필을 만나기도 힘들고 애인을 만나도 건달같은 놈을 만나게 된다. 또한 환자가 장성살 향에 출입문이 있는 입원실에 입원을 하면 병세가 악화되거나 사망하게 된느 것이다.
그러나 지살향의 출입문이라면 병세가 호전되고 잘 하면 오래 살게 되니 입원을 하는 경우에는 장성살 향의 출입문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임시방편으로 잘 때만 방을 바꾸어도 효과가 있게 되고 장성살 부적 3장을 거꾸로 문 위에 붙여도 효과가 있으니 이는 집을 지키는 수호신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군데의 절에서 초빙을 받는 인오술(寅午戌)생 스님이 어느 절로 갈까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사는 집을 기준으로 북동간의 丑土 천살(天殺) 향의 절은 기도하러 오라는 의미이고 정남향의 午火 장성살(將星殺) 향(向)의 절은 절의 질서를 잡아달라는 의미이니 할 일이 많은 절이라는 통변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육친관계를 살펴보면 장성살띠군의 부부는 삼합부부이니 싸움도 잘하고 또 잘 살게 되니 맞벌이를 하면 부부사이가 좋아지고 해로할 수 있을 것이다. 장성살띠의 자식은 질서를 잡아주는 자식이니 아버지가 주사를 부리면 훈계를 하는 자식이고 장성살띠 자식이 태어나고 부터는 부부가 싸움을 멈추고 잘 사는 것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쥐띠, 말띠, 토끼띠 그리고 닭띠인 자오묘유(子午卯酉)생들은 본인이 장성살이 되니 어디를 가더라도 질서를 잡아주는 역할을 잘 하게 되고 참모를 한다면 능력을 발휘하게 되며 이는 직업 등을 잡아줄 때 참고하는 사항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