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해살(六害殺)
육해살의 의미는 "운줄, 낮다, 짧다, 급하다, 빠르다"등의 의미가 있는 신살이며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닭띠(酉金)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토끼띠(卯木)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쥐띠(子水)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말띠(午火)가 육해살에 해당된다.
육해살 대운에는 수위, 경비 등 낮고 중요한 부서에서 근무하게되며 천좌반향(天坐攀向)보다 더욱 낮은 육해살의 방향은 배수구, 하수도 등의 물이 빠지는 방향이 되고 막히면 기(氣)가 막히게 되니 해당 집안에 연장자 순으로 우환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물이 잘 빠지게 되면 신기하게도 우환이 없어지고 환자가 완치되어 일어나게 된다. 사무실, 가게, 점포 등은 하수도가 막히면 영업이 안되니 속히 시원하게 뚫어서 영업이 순조롭게 해야 할 것이며
응급환자는 육해살 向에 있는 병원이, 일반치료는 반안살 向에 있는 병원이 길하게 된다.
조금은 좀 특이한 경우이지만 선물에 대해서
살펴보면 寅午戌생은 酉金 육해살인 흰색의 도자기 등의 선물을 많이 받게 되고 육해살 향인 서쪽에 놓는 경우가 많게 되고
申子辰생은 卯木 육해살인 청색의 화초 등의 선물을 많이 받게 되고 주로 육해살向인 동쪽에 놓는 경우가 많다.
巳酉丑생은 시계, 카메라 등의 선물, 子水 육해살인 검은색 선물을 많이 받게 되는데 육해살 방향인 북쪽에 놓는 경우가 많으며 亥卯未생은 午火 육해살인 옷, 핸드폰 등의 선물이나 빨강색의 선물을 받게 되는데 주로 육해살向인 남쪽에 놓는 경우가 많게 되는 것이다.
본인이 직접 구매한 것은 문제가 없으나 선물받은 것을 육해살 向에 놓으면 운이 막히게 되니 주의하길 바란다.
육해살 向에는 싼 집이나 셋집이 있으니(낮다) 이사를 해야하는데 돈이 부족하다면 육해살 향에 있는 부동산을 알아보기 바란다.
분명 마음에 들고 저렴한 부동산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육해살 방향으로의 이사는 길흉(吉凶)이 없다.
마지막으로 육해살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육해살 관계에 있는 부부는 전생의 인연으로 살게되며 육해살 띠인 총각, 처녀가 헤어질 때 원한을 사면 나중에라도 혼인을 못하게 되니 헤어질 때는 좋게 헤어져야 한다.
육해살에게 원망, 원한을 사게 되면 운이 막히게 되니 아주 조심을 해야 할 일이다. 육해살 자식은 붕어빵 자식, 종신자식, 임종자식, 제사를 받드는 자식이 되며 그 자식은 부모님 사후에 부모님을 가장 많이 추억하고 그리워한다.
부모님이 임종하시는 경우 육해살 띠의 자식이 곁에 있으면 빨리 돌아가시니 부모님의 문명, 임종에는 참석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