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 - 인사신/ 축술미

2021. 7. 18. 23:19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먼저 刑(형)이란 '형벌을 받는다' 할 때 그 刑(형)을 말하며,

사주에 刑(형)이 있는 사주는 무관사주라하여 군대, 경찰, 판검사, 의사 등의 직업을 가지고

그 형권을 사용하라고하며, 그 직업을 못가지게 되면 형액을 당하는 경우가 생긴다.

三刑(삼형)의 글자를 쓰고 있으면 안치고가는데 안쓰게 되면 쓱 건들고간다.

사회복지사, 노인간병사, 요양보호사 등 이런 직군들도 刑을 쓴다.

 

1. 寅巳申(인사신)

인사신 삼형이 있는 사람은 타인을 누르거나 업신여기려는 경향이 있으며

매사에 속전속결로 처리하려는 성질이 있어 급히 일에 덤벼들어 후회하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인사신(寅巳申) 사맹지(四猛支)에 해당하는 글자로 '내가 우두머리다' 한다.

 

매사에 후다닥 후다닥거리고 그러다보니 속전속결로 설치고 그로 인해 실패수, 사고수가 있다.

후다닥거리다보니 잦은 접촉사고가 많다.

형권(刑權)을 쥐고 태어나다보니 남을 무시하거나 지배하려는 성향이다.

그래서 寅巳申(인사신) 있는 사람이 사업한다고 하면 '서두르지마라. 신중하게 다시 보라'고 조언해야한다.

 

運道(운도)가 험할 때 官刑(관형)이나 교통사고, 약물중독 등을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며,

소장이나 편도선 등의 고질병에 시달리거나 수술을 경험하는 수가 있다.

巳火(사화)가 申金(신금)을 극하고 申金(신금)이 寅木(인목)을 극하니 소장 편도선이 안좋은 원리

 

대인관계에 있어서 형제, 친척, 친구, 동기간에 배신으로 반목하거나 시비가 벌어지며 종래에는 송사나 관재로 이어진다.

명조에 三刑(삼형)이 있고 有氣(유기)하면 출세하여 이름을 날린다.

 

인사형(寅巳刑)은 간단한 접촉사고를 연상

그런데 여기에 巳運(사운)이 들어오면 차사고에 앰뷸런스까지 있는,

피를 보는 사고이니 삼형이 이뤄지면 조심해야한다.

인사신 삼형(寅巳申 三刑)은 외부에서 나를 때리는 것, 즉 외형적인 사건사고.

일간, 대운, 세운에 각기 만나는 것도 성립한다.삼형이 들어오는 해는 그 해 입춘이 들어오기 전에 간단한 접촉사고가 나거나 작게 베어 피를 조금이라도 봐버리거나, 속도위반 딱지, 독촉서 등 먼저 내가 형벌을 작게 받게되면 액땜되어 조용히 넘어갈 수 있다.

 

2. 丑戌未(축술미)

土의 기질은 평소에는 기분나쁘게 있어도 꾹꾹 묻어두다가 뒤집어지면지진과 같이 크게 뒤집어지는 성향을 연상하면 된다.일주가 갑진, 무진, 무술 등은 평소에 말을 안하고 과묵한 스타일이다.하지만 한 번 터지면 다 뱉어내는 스타일이다.겉으로는 들어주는 척 하지만 속으로는 부글부글 끓고 있는 것이다.지진활동이 땅 내부적으로 계속 일어나고 있는 것을 연상할 수 있다.

 

丑戌未(축술미) 삼형이 명조에 있으면 친한 사이였는데도 사소한 일로 원수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평소에 다정하더라도 사소한 이익관계나 금전관계 또는 권력다툼으로 인해 불신, 배신, 투쟁이 생기고일생동안 말을 안하는 경우도 생긴다. 특히 여자의 명조에 있으면 부부불화, 배신, 이별, 고독이 있다.

 

질병으로 축술미 삼형은 신경, 정신계통의 이상, 심신장애, 심장판막증 등이 있으며戌未刑(술미형)은 비장이나 위장질환, 좌골신경통 등으로 고생한다.丑戌(축술)은 丁火가 약해서 정신계통의 문제발생한다.

 

축의 지장간은 癸辛己, 술의 지장간은 辛丁戊戌은 음력9월도 추운 겨울에 火이니 약하여 정신계통의 문제(火는 정신을 상징)여름에 태어난 丑은 辛을 녹여쓰지만 겨울에 태어난 丑은 辛을 얼려버린다.

 

丑은 생긴 글자의 형상이 심장과 비슷하다.(좌심방, 좌심실, 우심방, 우심실)그래서 심장계통의 문제를 나타낸다. 

 

丑丑, 丑戌이 붙어있는 경우 심장판막증이 있는 사람이 많다.

때론 횡경막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그래서 딸꾹질도 많이 한다.

 

명조에 三刑이 있고 有氣하면 만인을 능가하는 리더가 될 수 있고, 생사여탈권의 권력을 질 수 있다.

반대로 기가 부실하면 겨울철에 건축공사를 하는 것과 같이 매사에 지체되고,

쉽게 성사될 수 있는 일도 어렵게 꼬이면서 일이 풀어지거나, 허망하게 망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축술미는 화산이나 지진을 일으킬만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축술미를 이겨낼만한 명조를 가지고 있으면, 장군 등이 되고 못이겨내면 당하게 되는 것.

인사신(寅巳申)은 외과의사, 축술미(丑戌未)는 내과의사

 

축술미 삼형이 들어오는 해는 그 해 입춘이 들어오기 전에 피검사나 헌혈, 간기능 검사 등을 해서

피를 조금이라도 먼저 봐버리는 게 낫다. 

축술미는 꼭 피를 보는 형이나 먼저 살짝이라도 피를 봐버리면 조용히 넘어간다.

축술미 삼형은 지진과 같이 내부에서 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지나가다가 머리를 부딪힌다고 한다면 인사신 삼형은 찢어져서 피나는 것

축술미 삼형은 속에서 터지는 뇌진탕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