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가지 직장동료 꿈, 이직하는 꿈 등 직장 관련 꿈해몽

2023. 2. 9. 21:39해몽

728x90
반응형
728x170

1. 출근하는 꿈

회사에 출근하는 꿈은 현재 회사의 강한 열정과 의욕이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봅니다.출근하는 길에 기분이 좋고 무엇인가 인상깊은 걸 보았다면 이는 직장내에 좋은 소식이 생길 것으로 봅니다.회사에 대한 강한 열정과 의욕도 좋지만 자신의 몸을 우선으로 챙기시는게 좋겠습니다.

 

2. 지각하는 꿈

회사에 지각하는 꿈은 현재 나의 직장내에서 나의 위치를 다른사람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내 자신이 낮게 평가하는 심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많은 스트레스를 동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에 나 자신을 먼저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3. 퇴근하는 꿈

현재 나의 몸이 지치거나 힘이 들때 꿈으로 나타낸 것으로 휴식이 필요합니다.

 

4. 이직하는 꿈

좋은 일이 생기거나 승진하거나 또는 스카웃제의가 들어올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5. 전 직장이 나오는 꿈

이전에 퇴사한 회사가 나오는 꿈은 그 당시 같이 근무했던 직장동료들에 대한 그리움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지금 이직한 회사에 어떠한 불만으로 인해 일에 대한 열정이 식고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전 직장을 다니는 꿈

새로운 변화가 찾아와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고지신이라는 말이 있듯 자신이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배운것과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직장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직장상사 나오는 꿈

직장상사가 나오는 꿈은 어떤 분이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사이가 좋았다면 자신이 앞으로 다니는 직장에서도 좋은 상사를 만나는 것을 의미하지만사이가 안좋았다면 새로운 직장에서도 힘들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8. 새로운 직장에서 일하는 꿈

새 직장에서 일하는 꿈은 자신에게 새로운 기회가 다가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직장상사와 싸우는 꿈

상사와 싸우게 되는 꿈은 현재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0. 옛날 직장에서 일하는 꿈

실제로 이사하는 일이 생길 수 있고 이동하는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아 직장에 취업을 하거나 새로운 사업계획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11. 회사를 퇴사하는 꿈

회사에서 높은 위치로 한발자국 올라서게 될 것임을 뜻하고 환경변화가 일어날 수 있음을 뜻합니다.

 

12. 울면서 퇴사하는 꿈

뛰어난 능력을 직장에서 인정받게 되며 금일봉이나 보너스수당을 챙기게 될 길몽입니다.

 

13. 직장에서 싸대기 맞는 꿈

현재 추진하고있는 업무와 관련하여 결과가 좋게 나올 수 있습니다.

 

14. 회사에서 해고당하는 꿈

현재 근무중인 곳에서 퇴사를 권유받고 해고를 당한다면 앞길이 너무 막막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현실에서는 좋게 풀이됩니다. 나의 실력을 인정받아 승진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15. 상사가 해고라고 말하는 꿈

일을 잘 다니고있다가 상사가 일을 그만둬라고 말을 했다면 이는 스스로에 대한 평가에 대한 근심이 많은 것인데요

불안한 마음과 스트레스가 같이 작용하여 그동안의 노력이 부당하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아 이를 불만스러워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사가 넌 해고야라고 이야기했지만 지지않고 끝까지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며 물고 늘어졌더라면 

이는 일에 대한 동기부여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6. 진급하여 축하받는 꿈

꿈에서 회사에서 진급하는데 부장급 이상으로 진급을 하면서 직장동료들에게 축하를 받는다면 생각만 해도 설레이는데요.하지만 풀이로는 다 좋다고 할수는 없겠습니다. 실제로 진급을 하게 될수도 있으나 그와 반대로 실직하게 될 수도 있으니 지금 근무하는 곳에서 업무를 소홀히 하지 마시고 꼼꼼히 잘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17. 진급 못하는 꿈

다른사람들은 진급을 하는데 만약 나만 진급을 못하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도 실망스러울 것 같습니다.이는 현재 가지고있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꿈으로 표현이 된 것 일수도 있지만 반대로 지금 하고있는 일이 잘 풀려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되거나 이로 인해 진급하게 되거나 또는 상여금이 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8. 서류 안에 돈이 들어있는 꿈

직장내에서 누군가 서류를 줬는데 그 안에 돈이 들어있었다면 이는 길몽입니다.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도움을 받게되거나 재물로도 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보는게 좋겠습니다.

 

 

19. 인수인계하는 꿈

누군가에게 인수인계를 하는 꿈은 이직을 할 수 있을것으로도 해석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현재 직장내에서 승진을 하게 될 수 있고 다른 직무로 이동을 하게 될 수 있을것으로 풀이합니다.

 

20. 미용실에서 일하는 꿈

현재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없는 분이 이 꿈을 꾸었다면 현 직장에 마음을 두지못해이직을 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나타낸 심리몽으로 봅니다.

 

21. 상급자석에 앉아있는 꿈

직장 내 상급자의 의자에 앉아있는 꿈은 나의 일에 대한 욕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조만간 승진을 하게 되거나그 상급자의 자리에 오를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자만하지말고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22. 직장상사사에게 칭찬받는 꿈

내 업무에 대해 칭찬을 받는 꿈은 회사내에서 나의 실력을 인정받게 되는 것으로도 보이지만이는 반대로 나의 허점을 찾기위해 예의주시하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매사에 긴장을 놓지마시고 지금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23. 상급자에게 쫓기는 꿈

이 꿈은 꿈에 나온 실제 상급자로 인해 스트레스 받을 때 나타나는 심리몽으로 그 대상으로 인해고통받게 되는 일이 더 생길 수 있으니 멘탈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24. 회사동료 꿈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손님이 방문을 하거나 멀리서 뜻하지 않았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습니다.

 

25. 업무에 쫓기어 잠을 깨는 꿈

이 꿈은 누가 꾸었는지 대상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기도 합니다.만약 직장인이 이 꿈을 꾸었다면 지금 상황에 지치고 고달픔이 꿈으로 표현된 것이며 휴식이 필요함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 되므로 내 몸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휴식을 주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반대로 사업하는 분이 이 꿈을 꾸었다면 현재 사업이 순조롭게 잘 풀려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26. 직장상사에게 용서를 비는 꿈

이는 자신이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거나 냉대를 받을 수 있는 꿈이기 때문에 항상 행동을 잘하시는 게 좋습니다.

 

27. 회사대표가 되는 꿈

이 꿈은 현재 나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직장인이라면 한 회사의 대표가 되는 꿈은 재물이 따를 수 있는 좋은 길몽으로 풀이되지만만약에 실제로 내가 한 회사의 대표라면 이 꿈은 재물의 손실이 있을 것으로 보기때문에 재산관리를 잘 하셔야겠습니다.

 

 

28. 남편이 힘들게 일하는 꿈

현재 나의 배우자인 남편이 힘들게 일하는 꿈을 꾸었다면 배우자를 걱정하는 심리적인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 것이고현재 직장내에서 진급을 하거나 그로인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하거나 부부간에 내 애정운이 오를 것으로 보이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29. 아내가 힘들게 일하는 꿈 

현재 나의 배우자인 아내가 힘들게 일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임신소식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0. 어려운 업무를 받아 힘들어하는 꿈

누군가 힘든 업무를 부탁하여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들어하는 꿈은 실제 현실에서 직장내 상사와 트러블이 있을 때 꿈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실제로 누군가 부탁할 수도 있으니 그 업무를 굳이 안받아도 되는 일이라면 정중히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31. 회사에 쥐들이 많이 있는 꿈

일이 점점 없어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 한마디로 회사 경영악화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2. 직장동료가 퇴사하는 꿈

해당 직장동료가 나보다 잘 나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내가 얻어야 할 것을 뺏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33. 직장에 사표를 내는 꿈

자신에게 좋은 일이 기다리고있다는 암시, 승진이나 스카웃제의가 들어와 좋은 꿈입니다.

 

34. 직장상사와 둘만 따로 이야기하는 꿈

이야기할 때 표정이나 분위기가 판단 기준이 됩니다.

심각하거나 진지한 대화였다면 대체로 좋지않은 일이 생겨 한동안 마음고생을 할 조짐입니다.

 

35. 직장상사가 퇴사하는 꿈

해당 직장상사가 더 높은 곳으로 승진을 하는 꿈으로 해몽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그럴만한 사람이 아니라면 꿈 그대로 퇴사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6. 직장동료의 신발을 신는 꿈

내 신발이 아닌 직장동료의 신발을 신는 꿈은 현재 스트레스 또는 열등감이 생길 때 나타나는 꿈으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해보입니다.

나보다 더 귀한 사람은 없습니다. 다른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받기보단 나 자신을 더 아끼고 나의 능력을 더 키우기위해 노력하는것이 좋겠습니다.

 

37. 전 직장상사가 나오는 꿈

이전에 다닌 전 직장의 상사가 나왔다면 이는 당신이 과거를 그리워하는 것을 나타내며

현재 다니고있는 직장에 대한 불만을 품고있을 경우 종종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