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이 바뀌는 시점

2020. 12. 23. 00:04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우리가 흔히들 얘기하는 운, 그중에도 대운에 대해 한번 생각해볼까 합니다.

사주에서 말하는 운이란 일간(사주)에 따라 달라지는 상극, 상생, 합형충파해 등을 이야기하며

대운은 보통 10년주기로 변하게 되고 큰 영향력을 받는다고 봅니다.

왜 우리 인생에서 대운이 중요한지 대운이 바뀌는 시점의 특징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대운이란?

대운이란 사주에서 10년마다 바뀌는 운의 큰 틀이라고 볼 수 있다. 마치 원형이라는 큰 틀안에 동그란 과일, 동그란 동전 이런 다양한 원형의 것들이 속해있는 것처럼 인생에서의 큰 틀로 이해할 수 있다. 대운안에 매년 바뀌는 세운이 있으며 이 세운들은 20년, 21년 이런식으로 매해 바뀌는 해운이다. 그리고 대운은 10년동안 일어날 일을 포괄적으로 예측해주며 세운에서 이렇게 예측된 일들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

 

대운이 왜 중요할까

사실 사주구조가 좋지않아도 운이 잘 받쳐준다면 큰 난관없이 잘 사는 때가 오기도 하고 기회도 온다. 왜냐하면 대운이라는 것은 특정기운이 10년동안 강하게 들어오므로 그 기운이 자신의 사주에 도움된다면 운에서 오는 길한 작용으로 살아갈 수 있기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신의 사주가 불덩어리같이 뜨거운 사주인데 대운에서  불을 식혀주는 차가운 기운으로 들어오면 큰 어려움없이 오히려 발복하여 살아갈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불을 더 왕하게 해주는 기운이 들어온다면 사는게 어렵고 다양한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한다. 이처럼 사주의 병을 잡아주는 운이 대운에서 들어온다면 무탈하게 어려움없이 보내기도 하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 앞날을 궁금해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 것이다. 그러므로 사주나 명리에 대해 알게된다면 그 다음 흘러가는 대운의 흐름을 확인하여 미리 길흉화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대운이 바뀌는 시점의 특징

자신에게 길한 대운으로 바뀌는 시점이 오면 마음이 조금씩 안정되며 엉켜있던 일들이 하나씩 천천히 풀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예를들어 늘 안풀리는 사업이 특정 일을 수주하게되어 천천히 다시 재기하게된다던지 또는 유학이나 취업으로 방황하다가 뜻밖의 기회가 생겨 그 기회를 통해 정착하게 된다던지 이런 식으로 자신이 빠져나갈 구멍같은 것이 생기게된다.

이 구멍이 일종의 기회이자 변환점이라고 볼 수 있다. 답답했던 마음이 이 숨구멍을 통해 점점 풀리게 되니 마음이 뭔가 편안해지며 불안함도 많이 감소하게된다. 또한 오랫동안 알고지내던 사람들에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인연이 활발해지고 주변의 인물들이 바뀌는 상황으로, 직업, 장소, 주변인물들이 새롭게 이동, 변하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에게 흉한 대운으로 바뀌게되면 잘 되던 일들이 난관에 부딪치게되고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는 어처구니없는 일들이 종종 발생한다. 또한 원래라면 정상대로 진행될 일도 잘 풀리지않을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비자의 연장이 안되거나 영주권이 갑자기 안나오게 된다던지 이런 뜻밖의 상황들을 겪게 될 수 있다. 갑작스럽게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자신의 대운 흐름을 살펴보시는게 좋으며 이를 통해 수성(守省)하며 적절하게 대처를 하셔야합니다.

또한 대운속의 세운도 많이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대운이 좋은데 세운이 나쁘다면 그 대운의 운만큼 받아먹지를 못하고 대운도 나쁘고 세운도 나쁘다면 흉한 일은 더 나쁘게 작용하게 된다. 그러니 좋은 대운과 좋은세운을 잘 확인하여 사업이나 학업등을 준비하시는게 좋으며 흉한대운이 있다면 그에 맞게 미리 유의하시면 더욱 지혜로운 결정에 보탬이 될 것이다.

사주풀이를 통해 자신의 어려움도 미리 대비할 수 있고 좋은 일들도 더 크게 작용하게끔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사주감명, 통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자가 셀프로 탐구하는 것도 인생의 기로에서 물러서고 나아감의 때를 아는 지혜에 도움이 될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