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화와 사화운
巳화대운에는 충효(忠孝)의 의미가 있게 되고 동물성으로는 이빨이 없고 기어다니는 뱀을 의미한다.
巳화대운에 직장인은 열심히 근무를 하며 회사, 상사, 윗사람에 대한 충성심이 강해지게 된다. 자식은 부모에게 극진한 효도를 하게 되며 巳화는 충효사상이 발동되니 乙巳대운이 특별히 그렇게 된다.
그러나 사화대운 말에는 더 이상 충성, 효도를 하지않게 된다. 상사나 윗사람의 말씀을 듣지 않으니 사표를 쓰고 나올 확률이 높고 원래는 효자였는데 하늘이 말리니 부모님을 돌아가시게 만든다. 을사대운이라면 일시적으로 다른 형제가 모셔야 부모님이 장수를 하게 되며 아니라면 부모님이 돌아가심을 예견할 수 있다.
巳화대운에는 두가지 일, 부업은 불가하니 한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발복이 된다. 마트를 한다면 정찰제 판매를 해야 할 것이며 단체에 가입해서 단체활동을 해야 길하고 취직은 여러명이 근무하는 조직, 기업체에 근무를 해야한다.
뱀은 다리, 이빨이 없으니 巳화대운 말에는 허리가 아프게되며 치아가 약해지니 유의를 할 일이다. 巳화는 육양(六陽)이니 종점, 번화한 곳, 꽃동네에서 살아야 마음도 편하고 하는 일도 길하게 된다. 巳년생이 巳화대운에 태어나게되면 평생을 종점에서 살거나 장사를 해야 발복(發福)이 된다.
○○丙乙○○
○○午巳○○
을사대운이면 말을 지나 다음 丙화대운 중간까지 지나가야 된다. 巳화대운 말에는 부모를 모시고 있으면 부모가 위험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巳화는 충효사상이고 巳화대운 말에는 길흉이 엇갈리게 되니 말에는 부모와 떨어져 살아야하며 이 시기에는 충효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