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덕이 없는 사주

2021. 9. 16. 11:22운세

728x90
반응형
728x170

형제 덕이 없는 사주

형제덕이 없다는 것은 비견 또는 겁재가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형제복이 없으면 다른 복이 있는 것이니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 비견 또는 겁재가 기신에 해당되면 형제덕이 없다.

- 관성이 미약하고 식상이 왕성한 사주에 비겁이 있어 식상을 생하면 형제로 인하여 큰 피해를 입게 되는 수도 있다.

- 재성이 약하고 비겁이 중하거나 인성이 약한식상을 억제하고 있으면 형제덕이 없다.

- 관성만 왕성하고 인성이 없는 사주는 형제덕이 없다.

- 신왕사주에 다시 정인과 편인이 있거나 비겁만 왕성하고 관성이 없으면 형제가 없거나 있더라도 없는 것보다 못하다.

- 사주상의 비겁과 일주가 상충되면 형제와 사이가 나쁘게 되는 경우가 있다.

- 월주에 겁재가 천간과 지지에 모두 있게 되면 이복형제가 있다.

- 비겁이 사, 묘, 절, 목욕등의 12운성과 동주하면 형제와 인연이 박하고 형제가 있더라도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한다.

- 비겁과 화개가 동주하면 형제가 고독하고 또는 무형제하기 쉬운 경우가 있다.

- 신왕하고 겁재가 많으면 형제간에 화목하지못하고 심하면 형제로 인하여 구설수와 손재수가 있다.

- 비겁이 도화와 동주하면 형제가 풍류를 좋아하고 역마와 동주하면 형제중에 원행할 사람이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