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완다비전

2021. 11. 25. 15:53프로그램

728x90
반응형
728x170

완다비전

 

9부작 마블 드라마 (디즈니플러스)

슈퍼히어로 완다와 비전이 마침내 결혼해 웨스트뷰라는 마을에 정착해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지만

언제부터인가 현재의 삶이 현실이 아니라고 의심하면서 생기는 이야기

감독은 맷 샤크만, 수석작가는 잭 셰이퍼다.

 

완다비전을 봐야하는 이유는 완다(스칼렛위치)와 비전의 캐릭터와 이야기전개를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닥터스트레인지 2: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직접적으로 연관된다고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완다(스칼렛위치)는 닥터스트레인지 2에 이미 출연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게다가 스파이더맨 3의 존 왓츠 감독까지 완다비전 작업에 참혀앴기 때문에 그녀가 닥터스트레인지와 함께

스파이더맨 3에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등장인물

 

엘리자베스 올슨- 완다 막시모프 역

스칼렛위치라는 원작의 히어로네임보다 이제는 완다에 더 익숙한 그녀가 돌아왔습니다.

사랑했던 비전을 잃고난 뒤 절망한 완다는 어벤저스 엔드게임에서 타노스까지 압도했던 모습은

 사람들에게 완다라는 캐릭터를 더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완다비전은 닥터스트레인지 2: 매드니스 오브 멀티버스와 이어진다는 점,

그로인해 당연히 완다도 영화에 출연한다는 점에서 그녀를 더욱 주목할만합니다.

 

 

폴 베타니- 비전 역

비전은 이미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에게 생명과도 같은 인피니티스톤을 빼앗기며 죽었습니다.

완다의 손에서 희생하든 타노스의 손에 처참하게 죽든 어쨌든 죽을 운명이었던 것이죠

하지만 비전은 완다와의 행복한 가정생활로 돌아왔습니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최고 관전포인트로서 완다비전에서 나옵니다.

 

 

캐서린한- 애거사 하크니스 역

완다비전에서 완다와 비전의 옆집에 사는 이웃으로 나옵니다. 

원작에서 애거사 하크니스는 완다와 굉장히 중요한 관계의 인물입니다.

게다가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애거사 하크니스를 주연으로 한 완다비전 스핀오프가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거사는 원작에서 스칼렛위치의 마법스승인데 아직 그 정체가 정확히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테요나 페리스- 모니카 램보 역

모니카 램보역의 이 캐릭터는 이전에도 MCU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캡틴마블에서 댄버스의 친구로 등장한 마리오램브의 딸입니다.

캡틴마블에선 무려 닉퓨리도 젊었던 시절인 과거의 이야기를 다뤘으니 어린아이에 불과했지만

어엿한 숙녀가 되었죠. 동시에 모니카램보는 마블코믹스 속 슈퍼히어로, 능력자입니다.

그녀는 에너지를 뿜어내거나 아예 어떤 형태의 에너지로도 변할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원작에서 모니카램보는 에너지조작 능력때문에 사람들에게 캡틴마블로 불렸고 이때문에 캡틴마블과 엮이기도 했죠.

덕분에 모니카램보는 캡틴마블, 미즈마블처럼 마블이란 이름을 갖고있진않지만 

향후 캡틴마블2, 더 마블스에 그 둘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눈 여겨봐야 할 이유가 있겠죠.

 

랜들박- 지미 우

소코비아협정을 위반한 캡틴아메리카를 도운 죄로 스콧랭은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다시 범죄자가 됐습니다.

그리고 그를 감시했던 주요인물은 FBI의 지미우였죠.

원작에선 중국계 미국인이지만 MCU에선 한국계 미국인 랜들 박이 맡았습니다.

FBI요원인 지미우는 이번에 모니카램보나 다양한 인물들과 힘을 합치는 인물로 나옵니다.

원작에서 지미 우가 동양인 히어로팀인 에이전트 오브 아틀라스의 리더임을 생각해보면

꾸준히 나오는 그의 MCU 미래가 기대할만 합니다.

 

 

캣 데닝스- 달시 루이스

그녀는 토르의 전 애인인 제인 포스터의 인턴으로 나와 주로 에릭셀빅 박사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토르 다크월드를 마지막으로 나탈리포트만의 제인 포스터가 등장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그녀 역시 자취를 감췄습니다.

하지만 이번 완다비전에서 배우 캣 데닝스가 달시역으로 다시 돌아왔으며

분명 앞으로의 재출연을 기대해도 될만큼 나름의 활약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EP 1. 스튜디오 사전제작

「비전의 직장상사 부부를 초대한 식사자리에서 완다비전 부부는 그들의 능력을 감추기위해 애쓴다.」

배경은 50년대. 흑백화면 속에 흥겨운 음악과 함께 50년대 미국 중산층 마을에 신혼부부 완다와 비전이 이사온다. 그 시대의 모두들 그렇듯, 완다는 집안일을 마법으로 하고 비전은 변형 능력을 사용해 낮에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직장생활을 한다.

 

 

EP 2. 다이얼 접근금지

「마을사람들과 어울리기위한 노력으로 완다와 비전은 마을의 장기자랑대회에서 마술연기를 선보인다.」

배경은 60년대. 완다는 마을에 아무런 피해를 줄 생각 없다고 말하던 중 라디오에서는 음악에 노이즈가 섞이며 갑자기 완다. 들려요? 누가 이런 일을 벌인거죠?라는 메세지가 흘러나오게 된다.

 

EP 3. 이제는 컬러

「완다가 임신으로 인해 능력을 제어하기가 어려워지고 완다와 비전은 빠르게 진행되는 분만을 준비한다.」

배경 70년대.

 

EP 4. 프로그램에 끼어들기

「지각이 있는 무기와 관련된 특별임무를 맡은 모니카램보 대위가 실종된다.」

이전 에피소드까지 브라운관 비율이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에피소드는 현실임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 스크린 비율로 진행된다. 그에 따라 완다비전의 시트콤스러운 오프닝이나 중간 광고가 등장하지 않으며 S.W.O.R.D.의 조사 과정이 주가 된다. 이번 에피소드는 완다비전의 에피소드 1~3화가 진행하는 동안 웨스트뷰 바깥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보여주는 편이라 지금껏 시청자와 완다가 겪었던 이상한 상황들에 대한 해답이 제공된다

 

EP 5. 유난히 특별한 사건

「비전이 이웃들의 이상한 행동에 의심을 품기 시작하자 완다가 그의 염려에 신경을 쏟기 시작한다.」

배경 80년대. 완다비전 부부는 쌍둥이 육아를 시작하게 되는데, 아이들을 잠재우려고 노력하지만 아직 미숙하다. 비전의 유아시절이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트콤 오프닝에서는 완다와 비전의 유아시절과 성장 과정을 보여준다.

 

EP 6. 으스스하게 화려한 핼로윈

「핼러윈소동으로 인해 완다와 잠시 떨어진 비전이 웨스트뷰의 변칙현상을 발견하게 된다.」

배경 90년대. 등장인물로 피에트로가 조카들과 잘 놀아주는 삼촌으로 편입되어서 나온다.

 

EP 7. 무너지는 제 4의 벽

「완다가 불안정한 현상을 겪는 동안 모니카는 변칙세계로 돌아갈 궁리를 하고 비전은 도움을 받기 위해 동맹을 맺는다.」

배경 2000년대. 미국의 유명시트콤인 모던패밀리를 오마주한 방식으로 방송된다.

중간 광고로는 Nexus(자비스가 울트론의 의식에 흩어졌을 때, 토니는 Nexus 인터넷 허브를 해킹한다. 코믹스에서의 Nexus는 다른 차원으로 가기 위한 통로로 사용된다. 또한 완다는 현실의 가능성과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Nexus Being으로 TVA에 의해 감독되는데,로키(드라마)  예고편에서의 로키는 TVA가 적힌 죄수복을 입고있다.) 우울증 약에 대한 광고가 나온다. 우울증에 걸려 온 세상에게 배척되고 오직 혼자 남았다고 느껴질때 복용하라며, 복용하면 당신을 당신이 처한 현실, 또는 당신이 선택한 현실과 마주하게 해주는 약이라고 광고가 나온다. 부작용으로는 진실과 마주하게 되거나당신의 운명을 붙잡게 되거나우울증이 심화될 수도 있다.라는 설명과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복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뒤따른다.

 

EP 8. 지난 이야기

「완다는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위해 과거로 돌아가는 시간여행에 착수한다.」

장면은 시트콤에서 벗어나며 시트콤식 오프닝이나 중간 광고도 없이 진행된다. 기존의 붉은색의 마블 인트로가 마지막에 붉은색에서 아가사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바뀐다.

 

EP 9. 마지막 회

「완다비전 사건이 위기에 봉착하고 관련된 모든 이들의 운명이 결정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