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배우자의 모습

2021. 7. 17. 12:41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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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자의 십성은 남자는 재성이 아내고, 여자는 관성이 남편이다.

남자에게 정재가 부인이 되고(편재가 하나일 경우에도) 편재는 애인같은 여자가 되며, 여자에게 정관이 남편이 되며 편관은 애인같은 남자가 된다.

편재와 편관이 반드시 애인이라는 의미가 아니고 바르지않다는 것이다.

 

여자는 관인상생이 되어야 좋은 남편을 만나게되고, 남자는 재생관이 되어야 좋은 부인을 만나게 된다.

정관이 정인을 가지고 일간을 생해주는 구조의 여자는 안정적이고 꾸준한 남자의 사랑을 받으면서 살게 된다.

편관이 정인으로 살인상생을 하는 구조의 여자는 일정하지는 않지만 극적이고 짜릿한 사랑을 받게된다.

편관이 편인으로 살인상생을 하는 구조의 여자는 드물기는 하지만 사랑을 받기는 한다.

편관만 있고 인성이 없으면 사랑은 없고 스트레스만 있게 된다.

더 힘든 것이 인성이 없고 재성이 편관을 생하는 재생살이다.

편관은 그 자체로도 힘든 것인데 재생살이 되면 재성의 힘을 받은 편관이 더욱 강한 살이 되기 때문이다.

남자나 여자나 재생살이 되면 스트레스를 주고 힘들게 하는 배우자를 가지게 된다.

 

관인상생이나 재생살도 천간에서 작용하는 것과 지지에서 작용하는 것이 다르다.

천간은 정신적인 것이며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곳이다.

천간에서 관인상생이 되면 남들이 보는 밖에서도 남편의 사랑을 받게 되고, 뭇 남자들 또한 따르는 여자가 된다.

지지로도 관인상생이 되면 집에서도 실질적으로 남편의 사랑을 받는 여자가 된다.

천간지지로 관인상생이 되는 여자는 안에서든 밖에서든 인기를 받는 사람이다.

 

천간으로는 관인상생이 되는데, 지지로는 관인상생이 되지않으면 밖에만 나가면 사랑을 받는데 집에서는 사랑이 없는 것이며,

지지로 재생살이 되면 밖에서는 사랑을 받는데 집에만 들어오면 남편이 힘들게 한다.

남편이 남들이 보는 곳에서는 부인을 아끼는 척 하는데, 집에만 들어오면 잡아먹으려고 하는 것이다.

이런 여자는 밖에만 나가면 내 세상이 되는데 집에만 들어오면 스트레스가 된다.

더 힘든 것이 천간으로도 재생살이 되고 지지로도 재생살이 되면 그야말로 악처, 악부를 가진 것이다.

여기에 인성이라도 있으면 아이구 내 팔자야하면서 속으로 삭이게 되는데, 인성이 없으면 살을 맞으면서 살아야한다.

인성이 있어도, 인성이 재성에게 극을 당하지 않는 구조가 되어야 한다.

인성이 재성에게 극을 당하면서 재생살이 되면 인성이 없는 것만 못하다.

 

편관을 해결하는 것이 식상이다.

인성은 편관을 받아들이면서 수동적으로 해결을 하는 것이지만, 식상은 편관을 자기 손으로 해결하면서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식신은 행동으로, 상관은 말로 편관을 해결하려고 하게 된다.

인성은 편관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하지만, 식상은 편관을 바꾸고 고치려고 하게 된다.

식상이 있을 때는 식상이 재성을 생하는 구조가 되면, 식상생재 재생살이 되어서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편관과 재성과 식상이 있으면 식상생재 재생살과 식상제살의 현상이 다 섞여서 일어나게 된다.

식상이 재성을 생해서 재생살로 맞기도 하고 식상으로 살을 제하기도 한다.

배우자를 이기려고 대들기도 하고, 대들었다가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일지는 나의 몸이기도 하고 배우자의 모습이기도 하다.

배우자의 복을 보기 위해서는 일지의 모습을 살펴야한다.

 

십성으로는 남자의 경우 일지에 정재가 있으면 알뜰하고 살림 잘하는 부인이며,

여자가 일지에 정관이 있으면 가정적인 남편이 될 수 있다.

남녀 모두 일지에 편관이 있으면 스트레스를 주고 힘들게 하는 배우자가 된다.

 

일지가 월지와 년지와의 관계는 본인의 활동이기도 하지만 배우자의 활동이기도 하다. 

일지가 월지와 합이 되면 배우자가 나의 친가식구들과도 관계가 좋은데, 일지와 월지의 관계가 좋지않으면 배우자도 나의 친가와 관계가 좋지 않게 된다.

일지가 월의 편관을 해결해주는 구조라면 배우자는 나의 친가가 어려움에 처할 때 해결해주는 배우자가 된다.

일지와 월지가 충이 되면 배우자와 친가가 대립하게 되고, 형이 되면 서로 잘 맞지 않아서 조정해야 할 일이 많게 되고,

원진귀문이 되면 서로 원진의 관계가 된다.

 

일지가 월지와 년지와 연결이 되면 사회적 활동성이 강한 배우자가 된다.

일지가 편관이라도 일지로 월지와 년지가 연결되면 사회적으로 활동성이 활발한 배우자인데 내게는 부담스럽고 힘드는 배우자가 된다.

일지로 연월의 재성을 합해오면 나에게는 스트레스를 주고 힘들게 하는 배우자라도 밖에서 돈은 잘 벌어오는 배우자가 된다.

부인의 형태가 이러면 부인이 경제적 능력이 있으면서 나에게는 편관짓을 하니 내겐 더 부담스러운 부인이 된다.

 

일지가 년월의 인성을 합해오는 구조라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고 인성도 가져오는 배우자가 된다.

일지가 연결이 안되고 고립이 되어있으면 배우자는 사회적으로 활동성이 떨어지는 배우자가 된다.

일지가 월지나 년지와의 연결성이 매우 중요하다. 나와 배우자의 사회활동성이기 때문이다.

 

년지를 기준으로 하는 십이신살로 일지는 배우자의 모습이다.

년지를 기준으로 하는 십이신살은 내게 부여받은 모습이다.

일지가 십이신살로 어떤 모습인가에 따라서 나의 배우자의 모습을 알 수가 있다.

 

지살이면 배우자는 주변을 빨빨거리는 종류의 직업과 관련이 된다.

지살의 직업은 광고, 영업, 비서와 같이 앞에서 시작하고 끌어주고하는 종류의 일이다.

장성이면 배우자는 안정되고 한 우물을 파는 직업을 가지게 된다.

화개가 되면 배우자는 종교나 예술계통과 인연이 있다.

망신이 되면 배우자가 망신의 직업을 가지거나 배우자로 인하여 망신스러운 일을 겪게 된다.

망신은 좋은 모습이든지 나쁜 모습이든지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이니, 남의 옷을 벗기는 의료계통, 내가 옷을 벗는 모델, 나를 보여주는 방송연예 계통, 유흥, 숙박 등이 망신의 직업이다.

육해가 되면 배우자는 나에게 저승사자와 같은 존재가 되어 나를 억압하게 된다.

천살이 되면 배우자는 나에게 염라대왕같은 존재가 되어 나를 꼼짝 못하게 만든다.

일지가 망신, 육해, 천살이 되면 배우자가 상전이라서 배우자를 건드리거나 대들면 오히려 내가 더 당하게되니 숙이고 살아야한다.

겁살이 되면 배우자와 나는 적과의 동침을 하는 관계가 된다.

겁살은 적의 장군을 의미한다. 내가 적의 장군에게 잡혀있는 것이니 내가 살려면 비굴해도 나를 감추고 시키는대로 따르고 살아야한다.

년살이 되면 배우자는 밖에서 인기가 있다.

반안이 되면 배우자의 사고로 인하여 내가 보상을 받을수도 있다.

역마가 되면 배우자가 멀리 돌아다니는 역마성 직업과 관련이 있다. 무역, 운수교통, 영업 등이 역마성 직업이다.

재살이 되면 배우자가 내 편이 아니고 남이나 적과 같아서 허전하다.

월살이 되면 내가 배우자를 쫓아내고 달밤에 한숨짓는 것과 같은 독수공방의 모습이다.

 

일지는 나의 모습임과 동시에 나의 배우자의 모습이다.

육해, 천살, 겁살, 재살, 월살은 배우자 복이 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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