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土)가 없는 사주

2021. 9. 15. 00:53운세

728x90
반응형
728x170

 

공통적인 특징

토는 사주명리에서 믿음, 신용, 마음을 의미합니다. 사주내에 토가 없는 분들은 사람에 대한 기대와 신용도가 낮을 수 있으며 자신만의 비밀이 많은 분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여러사람들에게 표출하고 말하기보다는 마음속에 넣어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속을 잘 모르겠다는 말을 듣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오행별 특징

 

木 일간에 토가 없는 경우 : 아내(남성의경우), 부친, 재물과의 인연이 좀 낮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주에 없는 오행이다보니 본인의 관심도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주에 따라 없는 오행이라 집착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럴 때는 없는 오행을 만들어 낼 수 없으므로 집착하게 되더라도 가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火 일간에 토가 없는 경우 : 자신이 하고자하는 일에 어려움이 많으며 언변술이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배우고 생각하는거에 비해 뱉어내는 화술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자식과 인연이 낮으며 자식을 멀리 두거나 임신이 잘 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金 일간에 토가 없는 경우 : 모친, 공부, 학문과의 인연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학업을 완수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모친의 건강이 약하거나 사이가 소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이나 행동을 할 때 잡아 줄 브레이크가 없어 말실수로 인해 구설수에 종종 오르게 될 수 있습니다.

 

水 일간에 토가 없는 경우 : 공직, 관직. 남자에게는 자식, 여자에게는 남자와의 인연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권력을 탐하기보다는 참모형이 적합하며 프리랜서나 자유로운 직업들이 더 적합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성과의 인연이 낮기 때문에 연애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장거리 부부, 연애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