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상) 갑진 을사 병오 정미 무신 기유 경술 신해 임자 계축

2021. 7. 30. 04:25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갑진(甲辰)

나무가 촉촉한 토양에 뿌리내린 모양. 진월의 나무는 다듬어 주어야한다. 청룡. 자기주장이 강함. 변덕.

용은 조화를 의미. 실패할 경우 실의에 빠져 마음의 고통을 크게 받는다.

 

 

을사(乙巳)

화초, 풀밭의 뱀이니 먹이를 찾아다닐 시기. 새를 입에 문 뱀.

구변이 청산유수. 身病, 금여, 실패할 경우 실의에 빠져 마음의 고통을 크게 받는다.

풀섶의 뱀, 재주는 많지만 평생 바쁘며 객지생활이요 주거불안이 따라다닌다.

 

 

병오(丙午)

폭발적인 火, 맹렬한 불덩어리. 성격은 불과 같아서 따뜻할 때는 아주 다정하나 폭발할 때는 맹렬한 불로 변해 아주 무섭고 냉정한 자가 된다. 정오의 태양, 염상지상, 강한 자아. 독선. 음양, 상대의 마음을 헤아림. 기름 불, 속성속패의 운으로 인생의 굴곡이 많다.

 

 

정미(丁未)

염천에 갈이 심한 현상이다. 풀 한포기 없고 물도 없는 마른 땅이다. 양이 칼을 차고 있으니 사람을 고치는 칼은 의사이고, 적을 고치는 칼은 군인이며, 양의 털을 깎은 것은 피복으로 변한다. 전봇대의 전선, 불을 운반하는 모양, 화원, 농원, 전봇대위의 달, 고무레, 희생심.

곧잘 베품, 소유욕, 독립심 강함, 마른 땅으로 꼭 水가 필요하다.

 

 

무신(戊申)

가을 산, 저녁 산으로 화를 만나면 천지가 밝아지니 학문과 문명이 밝아진다. 木見하면 강산이 푸르니 외롭지 않으며

귀를 찾을 것이다. 水見하면 물줄기가 끊이지 않으니 부를 찾게 될 것이다. 가을 산과 저녁 산은 쓸쓸함을 느끼는 것이다.

광산, 서산, 복록이 두텁고 행운이 따르는 편. 독수공방.

 

 

기유(己酉)

가을 밭이면 오곡백과가 만발한다. 酉月 추석에 달이 없으면 무광이니 火見해야 학문을 할 수 있고 부모의 음덕을 받는다.

水見해야 팔월 달이 빛을 볼 수 있으니 처와 재의 길함을 보리라. 가을걷이의 들판. 분주하고 식록이 두터움.

두뇌가 비상하다. 산사의 종, 항상 타인을 위해 덕을 많이 쌓아야 신체이상을 면한다.

 

 

경술(庚戌)

가을의 별. 서산의 빛이다. 자기 제일주의로 나가는 경향이 많다.

동업에 불길하며 타협이 잘 안되고 공동사업은 적합치 않다.

겉으로는 대범한 듯 하나 속은 불안하다.

경금은 火見해야 새로운 기물을 만들 수 있고 水見해야 깨끗이 닦아 빛을 낼 수 있다.

돌맞은 개, 드러난 금광, 독선, 강맹, 저력, 송사, 형액의 화, 백구

자기는 고상하고 싶으나 천한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

 

 

신해(辛亥)

밤에 핀 꽃이요, 겨울 꽃이다. 바닷가의 돌섬. 바다에 뜬 배. 해는 역마인데 캄캄한 밤에 다니는 물위로 달리는 것이다.

海財이며 역마財이다.(亥中 甲木을 의미한다). 折足馬. 水見하면 부하게 되고, 火見이면 귀하게 됨. 

도세주옥. 아름다운 용모. 문예방면에 조예. 자모자패. 탐음(貪淫), 평생 이성문제를 조심할 것.

 

 

임자(壬子)

의혹이 많아 쉽게 남을 믿지 않는다. 천지가 물이요, 천지가 겨울이다. 만물을 감싸는 바다.

안하무인. 속전속패. 문전성시. 사면초가, 한류(寒流), 지혜 출중하고 포악한 면이 있다.

 

 

계축(癸丑)

바다 섬. 제주도. 활동이 불가능한 겨울 소. 어둠 속을 헤매는 소.

인생행로에 물을 건너고 캄캄한 밤을 지내야 서광이 비치리라.

혼자 잘난 척하며 부모형제의 인연이 박약하다.

마르지 않는 진흙 토. 일도정진, 고독, 오기, 암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