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상) 갑인 을묘 병진 정사 무오 기미 경신 신유 임술 계해

2021. 7. 30. 04:39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갑인(甲寅)

너무 자기 힘을 돌아보지 않으므로 실패할 때가 많다. 자만과 고집이 강하다.

춘색이 길으니 인생의 봄은 꽃피고 새 우는 시절이니 가을에 가야 결과가 있겠으며 봄과 여름에는 고충이 심하다.

큰 대들보, 大梁, 그릇이 큼, 사상이 건전하고 자립심있음, 거목, 남에게 지배받는 것을 싫어하고 군림하려는 기질이 강하다.

 

 

을묘(乙卯)

풀밭, 초원, 청초. 長春이니 봄 나무에 꽃이 피고 새 우는 것이 길고 길다.

인품은 양심적이며 인정이 많다. 소심하고 독자적이지 못하고 독립심이 약하다.

맹아싹, 외유내강, 은근한 끈기와 상당한 고집

 

 

병진(丙辰)

火田, 유전, 주유소, 기름통, 木見하면 성장할 수 있고 꽃을 피우겠으며, 金見이면 열매가 있고 결실이 있음.

화는 水見해야 빛이 있겠으니 金見해야 물건을 만들 수 있다. 구름에 가려진 태양.

무궁한 지혜와 모사가 있음. 선견지명

 

 

정사(丁巳)

强力馬, 金見하면 부할 수 있고, 水見하면 귀할 수 있다. 고향과 부모를 떠나야하고 인연이 박하다. 만월, 솔직담백.

명랑화사, 불화손재, 내심고통, 강렬한 불, 성격이 불같고 급하기가 번개와 같다.

 

 

무오(戊午)

산 위에 말. 고로 산 위의 말은 호랑이다. 지명은 부산, 마산, 불예산이기 때문에 화산을 상징한다. 火山, 유아독존.

완고, 미남미녀와 인연

 

 

기미(己未)

건조한 땅, 황폐한 땅, 命에 無水면 갈증이 심하게 되어 재물에 갈증. 땅이 땅을 보니 장애물이며 필히 땅은 水見해야 윤습하며 활력소가 된다. 木見해야 성장이 되며, 그늘이 되며 결과를 볼 수 있다. 전답이 메마른 형상. 울분을 터트린 후에 번민. 암록. 종교,

한 번 감정이 격하면 앞뒤 가리지않고 폭발한다.

 

 

경신(庚申)

백색의 원숭이. 서쪽 별이다. 가을이 너무 길다. 세계의 변천지상, 국가의 변천지상, 가정의 변화지상. 官物을 득하면 일세의 대인으로 명관이 될 수 있다. 사람을 잘 다루고 잘 이용하는 수단이 있다. 무력을 뜻하여 영웅 아니면 건달. 모사즉결

 

 

신유(辛酉)

저녁 꽃. 가을 꽃. 부부간 불화. 혼기를 놓쳐 결혼이 늦어지는 경향이 있다. 석류. 사금대(沙金袋), 고집, 음욕.

적덕해야 신액을 면한다. 청백(淸白), 주위와 타협을 원치 않는다.

 

 

임술(壬戌)

석유, 기름통, 해저 석유, 객지 타향살이, 가을의 호수, 가을호수는 쓸쓸하다. 부모형제의 쓸쓸함이 있다.

지하수, 중생을 계도. 영감, 뽐내는 기질

 

 

계해(癸亥)

망망대해, 海中역마, 처음에는 직장생활을 하나 후에는 개인사업을 한다. 자식이 귀한 것이 특징이다.

물이 마르지않는 상황, 앞날을 예지하는 혜안, 수양. 환대. 大海, 만사태평한 듯 해도 마음속에는 생각이 그치지 않는다.

속을 모른다. 만물의 동결, 노력에 비해 행운이 따르지 않아 자신을 한탄한다. 한 길로만 나가면 반드시 성공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