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안살(攀鞍殺)

2021. 3. 3. 04:14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안살(攀鞍殺) : 승진과 출세를 상징하며 좋은 운세로서 일명 금여록이라고도 한다. 인생의 많은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고 편안한 위치에 도달해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본다는 뜻도 된다.

 

반안(攀鞍)은 말 안장으로 출세의 의미가 있으나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삼합(三合) 가운데 자(字)의 다음 자(字)로 장성과 역마의 가운데에 해당되며 자생국의 쇠궁(衰宮)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장성과 반안, 역마가 구비되면 말 위의 안장을 올려놓고 크게 출세한다는 뜻이다.

 

출사에 없어서는 안될 살(殺)이다. 장군을 평안하게 할 수 있는 비서와 같고 기본받침으로써 꼭 따르게 되어있는 역할이다. 장군이 타는 말의 안장, 갑옷, 무장을 말하니 모든 필요물이라 할 수 있으니 준비물과 같다. 

 

언변이 뛰어나고 통솔력이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 처해서도 지혜롭게 대처하며 융통성이 있고 임기응변이 능하다. 학생의 경우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며 하는 일이 순조롭게 발전하며, 또한 자식이 크게 성공할 운이라 할 수 있다.

 

재성에 반안이 있으면 처덕이 좋고 아버지가 출세한 사람이며, 년지(年支)나 월지(月支)에 반안이 있으면 조상의 음덕이 있어 집안이 부유하여 의식이 넉넉하며 부모형제와 사이가 원만하고 가정이 화목하다. 일지에 반안이 있으면 배우자를 잘 만나 금슬이 좋으며 백년해로하게 되며, 시지에 반안이 있으면 귀한 자식을 두거나 효성이 지극한 자손을 두게 된다.

 

반안은 십이신살 중에서 가장 길신으로서 어떠한 불행이 닥치더라도 구원자가 나타나며 일생동안 흉한 일이 거의 생기지않는다.

반안은 말 안장이라는 뜻으로 승진, 출세, 영전 등을 의미하며 말에 치장하는 것이라 실제생활에도 꾸미고 나타내는 것을 좋아하고 인간 교제가 많게 된다.

 

반안이 관성(官星)이고 장성이 더 있으면서 희신(喜神)이면 반드시 고관이 될 것이다. 또 반안이 인성(印星)이면 교육계통에서 출세하고 역마와 같이 있으면 지위는 있어도 항상 분주하고 일이 많아 불안정한 삶을 산다. 반안이 천을귀인과 같이 있으면 소년등과격으로 국가고시(사법, 행정, 외무, 공인회계사 등)에 일찍 합격한다.

 

 

 

日支/年支 장성 반안 역마 육해 화개 겁살 재살 천살 지살 년살 월살 망신
제왕 장생 목욕 관대 건록
寅午戌
申子辰
巳酉丑
亥卯未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四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해살(六害殺)  (0) 2021.03.03
역마살(驛馬殺)  (0) 2021.03.03
장성살(將星殺)  (0) 2021.03.03
망신살(亡身殺)  (0) 2021.03.03
월살  (0)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