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申金)

2021. 3. 28. 07:22四柱

728x90
반응형
728x170

 

申金

- 자원은 神이며 물상은 교차로, 극장, 은행, 빚쟁이, 연마기, 환송대

- 방위 - 서남간 선천수 7

- 질병 - 대장염

- 사주에 申이 있으면 굿을 하면 안 된다.

- 申운시 - 근검절약하는 사람

- 申인자 - 낙과의 모양 = 흠집 과일, 절단, 아픔, 부채, 결손, 애로, 패소, 도덕성결여로 망신당한 꼴

   동전모양, 공격기구, 큰 칼, 투창, 돈꾸러미 모양, 4등분의 뜻 - 4분배의 작용, 4명이 동업, 4가지 합한 것,

   4사람의 4가지 사업, 어느 정도의 양심을 속이는 기만작용(흠집난 과일을 팔려고 하는)

- 7월달 과일장수들이 파는 과일은 낙과된 과일인데 서울 사람들은 그 낙과된 과일을 햇과일인줄 알고 사먹는다.

  과일은 바람에도 떨어지고 옆가지끼리 부딪쳐서도 떨어지고, 떨어진 과일도 바윗돌 위에, 뾰족한 곳에 더러운 곳에 떨어질수도 있는데 그걸 햇과일로 파니 어느정도 기만성, 양심을 속이는 기만작용이 생긴다.

- 申時 - 퇴근시간, 노임을 받고 집으로 돌아가기 직전, 이제 헤어지는 마당에 언제 봤느냐는 식으로 마음이 아침과 같지 않고 확 달라지고 이해타산적이다.

- 7월 - 장리쌀을 빌려준다든지 갚는 것 자체가 잘 안되는 기간이다.


申生 또는 사주 원국에 申이 있으면

- 얕은 꾀와 지혜로서 그 자체가 신비의 神처럼 보이며 귀신도 탄복할만한 요술, 마술을 부리는 고도의 테크닉.

- 진열해놓은 것을 무위도식하는 요행심이 있고 자기 한 몸 추켜세우기에 진력한다.

- 구두쇠소리를 들으며, 자기의 물건을 아낄 줄 알고 자신의 것을 잘 챙긴다.

- 도를 닦든지 신통력이 있다.

 

申 대운

- 반환할 일이 생긴다 - 큰 것을 독식하려고 하다가 먹었던 것을 도로 토해놓을 일이 생긴다.

- 과욕으로 독식 불편 사건이 생기며 마음이 변하고 사람을 믿지 못한다.

- 사업가는 사업확장하면 망하니 확장하면 안 된다.

- 무엇이든지 줄어들기 시작한다.

   학원을 운영해도 학원생이 줄고 직원이면 회사에서 감원대상이 되거나 사장이면 직원을 감원시킨다.

   출가 못 시킨 딸을 시집보내면서 식구가 감소한다.

- 쪼갠 사과처럼 문제가 생겼을 때는 반드시 4 사람이 연관되어 있다.

   소송사건, 사업건, 무슨 일이든지 4명이 개입되어 있다.

- 어떤 재산을 소유하고있다 해도 그것은 4분의 1만 자기의 것이고 4분의 3은 타인의 것이다.

- 申 대운을 일찍 지나갈수록 인심을 많이 얻게 되고, 申 대운이 늦어지면 인심을 잃게 된다.

- 申 대운 전에는 남에게 후하게 베풀던 사람도 여유가 없어져서 베풀지를 못하고 인색해진다.

- 申 대운이 지나면 기독교를 미워하게 되며 돈에 집착하는 채권자가 된다.

- 안전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산에서 떨어져 죽을수도 있고 칼을 잘못 휘둘러 옆사람을 찌른 사건이 발생한다든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많이 주게 되는 결과가 되어 원수진 사람만 생기는 것이 申 대운이다.

- 송사를 당할 일이 많고 송사내용이 나에게 유리하게 되어있는데도 꼭 내가 당하게 된다.

- 본인이 물욕이 생기면 다른 사람들도 모두 도적으로 본다.

- 재물로 인한 암투, 살상, 쟁투, 보복사태 등이 발생하여 극도로 사람의 마음이 냉정해지고 인간미를 상실한다.

- 칼부림이 나는데 申 대운에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네번을 겪게 되어 있다.

- 인간미가 약해지며 도덕성이 땅에 떨어지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인심을 잃을 수가 있다.

 

申 대운의 직장인

- 회사는 퇴근시간이므로 사람들이 퇴근 할 때는 일을 늘어놓지 않는다.

- 감원대상이 확실하며 비난의 대상이 되는 수가 있다.

 

申 대운의 사업가

- 큰 사업을 하던 사람도 직원을 줄여야하고 한 집 식구도 분가를 한다든지 식구가 줄어드는 일이 생긴다.

- 사업자는 4등분 몫의 1/4을 투자했다고 볼 수 있고 동업인 경우에는 4인 동업이다.

- 공무원과 연관되어 있어서 관의 힘을 빌리면 된다.

 

申 대운의 학생

- 공부를 많이 안해도 성적이 자연히 오르게 되는데, 이 학생은 컨닝을 하였을 가능성이 다분히 있다.

- 외국 가서 학위를 따는 것이 취직을 하는 것보다 좋다.

   이유는 재주가 있고 공부가 잘되고 성적이 올라가는 운이니 새로운 학문의 연구개발을 권장하는 것이 좋다.

 

申 대운 말

- 실수를 조심해야한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다.

- 주변사람과 선을 긋고 고독하게 산다.

- 대중을 상대하는 인기업종에 있는 사람은 적색 넥타이, 구두, 옷 등은 피해야한다.

- 당신의 배를 째려고 칼을 들고 덤벼들 사람이 도사리고 있다.

- 모임이나 정당의 대표라면 후원자 모집이나 회원확보가 잘 안 되고, 오히려 지금 회원도 떨어져 나간다.

   사무실도 혼자가 아니라 4명 이상이 있다.

 

申 일진

- 손님은 분명히 감원되어서 나온 사람이다. (낙과현상)

- 申 이란 자체가 분배의 필요성이 있는 것으로 반드시 사과 하나를 깎기도 하고 쪼개기도 해서 먹고 산다는 얘기가 된다.

- 퇴근시간이니 이제 헤어지는 마당에 너 언제 봤냐는 식으로 마음이 달라지고 타산적이 된다.

 

- 申月은 농촌에서는 눈코 뜰 새가 없는 계절이므로 품삯을 받는 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오후 5시인 申時경에는 작업이 끝날 무렵이니 일하던 밭에서 감자 몇개를 슬쩍하고 은행원들은 하루종일 돈만 만지다보니 오후에는 돈을 집어넣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시간이다. 

=》 물욕, 과욕이 생긴다.

- 언제나 물리고 물고 뺏고 숨기고 가리고 하는 여러가지 물질 때문에 암투가 상존한다고 할 수 있다.

 

- 申은 펜싱모양으로 생긴거니 펜싱칼을 들고 계속 활동을 했다면 언젠가는 옆에 있는 사람들도 찌르게 되고 코도 찌르게 될 것이다. 잘못 휘둘러 옆 사람들을 찌르는 상황이 생긴다.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결과가 되니 남의 화살을 맞는 것이 되고 원수진 사람만 가득 생기는 것이다. 원수 진 일이 많다고 보면 송사를 당할 일이 더 많다고 할 수 있는데 송사내용이 나에게 유리하게 되어있는데도 꼭 내가 당하고 만다는 것이다.

 

 

申 인자

- 申 운시 - 영기가 있다. 역학하면 좋다.

- 사업늘리지마라. '솏아서 줄임'

- 기만작용. 떨어진 과일을 좋은 상품으로 속여파는 행위. 속이는 작용.

- 4등분 = 독식불가

- 만약에 라는 생각에 빌려주거나 갚는다는 자체가 잘 안된다.

- 申 대운의 사람은 전에는 후하게 남에게 베푼 사람도 굉장히 인색하게 된다.

- 정리해고 1순위, 감원 명퇴

- 축소 지향 - 밥을 적게 먹거나 사람을 적게 만나거나 지출을 줄이거나

- 申 대운에는 이혼을 하든가 애인과 헤어지든가 하나로 줄게 된다.

- 독식을 하면 토해놓을 일이 생김 (반환)

- 안전사고, 타인에게 피해를 줌

- 원수 진 사람 잔뜩, 송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四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토(戌土)  (0) 2021.03.28
유금(酉金)  (0) 2021.03.28
미토(未土)  (0) 2021.03.28
오화(午火)  (0) 2021.03.28
사화(巳火)  (0) 2021.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