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에는 얼굴에 모두 나타난다

2021. 7. 17. 17:29운세

728x90
반응형
728x170

황제내경(皇帝內經)을 비롯하여 관상학 서적을 두루 섭렵하면 건강과 얼굴 인상에 문리가 터진다.

건강하고 복되게 잘 사는 사람의 관상과 허약하고 복없이 사는 사람의 관상은 고스란히 얼굴에 나타난다.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은 목소리가 또렷하고, 눈동자가 빛나며, 콧대가 오똑하고, 콧볼이 두툼하고,

잠을 잘 때 입을 다물고 코로만 호흡한다. 또한 눈썹이 짝짝이가 아니고, 코 밑의 인중이 또렷하고,

치아가 고르고, 머리카락 숯이 빼곡하면 삶이 안정되고 복을 많이 받게 된다.

 

반면에 허약하고 복이 없는 사람의 관상은 치아상태가 부실하고, 코가 작고, 붕어눈이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볼이 움푹 파이고, 뒤통수가 납작하고, 눈에 흰자가 많이 보이고,

목이 가느다란 사람은 건강관리를 잘 해야한다. 

부자가 되는 인상은 콧대가 반듯하고, 콧구멍이 보이지않고, 재물이 나가는 인상은 콧등이 꺼지고

콧구멍이 들린 들창코이다. 험담을 하거나, 눈이 붉그스레하게 충혈됐거나, 눈을 치켜뜨거나,

눈을 똑바로 쳐다보지않고 대화하는 사람은 솔직하지 못하거나 비밀이 있다.

 

어릴 때 많이 울고 보채는 아이는 커서도 변덕이 심하고, 남 탓을 많이 한다.

악수를 해보면 그 사람의 기운과 근기를 알 수 있고, 허리가 약한 사람이 잘 삐지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거나

아래로 처진 사람이 이혼을 많이 한다. 입이 튀어나온 여자는 팔자가 사납고 잇몸이 보이면 자식복이 박하다.

얼굴에 주름살이 많으면 부모 덕이 없고 쉽게 포기하며, 눈가에 주름이 많으면 바람끼가 있다.

성형수술을 해서 눈썹 미간의 주름살을 없애면 근심과 걱정이 줄어들고, 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재물이 새나간다.

 

성형수술을 하면 인상은 좋아지지만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볼 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

명리강의와 사주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민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비로 전락한다.

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이 오는 게 아니라 화가 오게 된다. 

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成形)이 된다.

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실력을 갖춰야 한다.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이렇게 3번 변한다.

태어날 때의 관상은 천상(天相)이며 사주처럼 자연에서 가져오는 것이다.

태어나서 21세까지는 성장하면서 부모와 지상신(地上神)들의 보살핌으로 크는 시기로 이때의 관상이 지상(地相)이다.

21세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40세까지 노력해서 만드는 관상을 인상(人相)이라 한다.

40대까지는 부족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시기이며 50세부터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인생은 50부터 시작인 셈이다.

 

20대는 준사회인이고 30~40대는 완전 사회인이며 이 시기에 부족한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잘 갖춰야 50대에 진짜 실력이 나온다. 불혹(不惑)의 나이인 40대까지는 아무리 실적을 올리고 잘 해도 칭찬은 받을 수 있지만 존경은 받을 수 없다.

지천명(知天命)의 나이인 50대부터는 자기 할 일을 바르게 하면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즐겁게 살 때 비로소 진짜 보람있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이다.

50대가 되었는데도 방황하면 관상이 볼품없이 흉하게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

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좋게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

남탓과 불평을 하지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

성형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않으면 몇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져서 아주 흉하게 변하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

 

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成形)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

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하여 인상이 불독이나 싸움닭처럼 변한다.

돼지처럼 살이 찌는 것은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

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하게 변한다.

성형수술을 하는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피눈물을 흘려야한다.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온다.

절차탁마(切磋琢磨)의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갖춰서 내공(內功)을 키우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한다.

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이 단절되고 만다.

유유상종이란 말처럼 맑은 기운의 상담자를 찾아가는 사람은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며,

탁한 기운의 상담자를 찾아가면 어려움이 계속될 징조이다.

 

어려움을 풀기위해 상담가를 찾아가지만 십중팔구는 고루한 상식의 틀에 묶여서 임시방편의 사술(私術)로

부적, 굿, 개명 등을 운운하며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킨다.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명리학과 사상 공부를 해야한다. 논리와 일반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을 깨고

진리의 지혜로 질량과 내공을 채우지 않으면 어려움을 풀리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