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 신유 석류목

2021. 2. 28. 20:2760갑자납음

728x90
반응형
728x170

 

 

庚申 辛酉 石榴木

 

석류목은 석류를 말한다. 석류는 붉은 선홍빛의 아름다움으로 시선을 끌고자 커다란 정원에 한 두 포기 기른다.

석류의 아름다움을 관상하고자하니 우선 인물이 뛰어나게 미인이거나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사는 얼굴이다.

그러나 석류에는 과즙보다는 씨앗만 가득 들어있다. 새들을 불러 씨앗을 먹게하고 번식을 하기위함이다.

실속은 없지만 특유의 장점을 살려 상대를 유혹하고 사랑을 독차지하려 한다.

 

석류목의 사주에는 가치보다는 외면에 나타나는 치장에 관심있다. 보다 근사하게 보다 아름답게를 추구하다보니

맛보다는 모양에 관심이 많고 직업도 모양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의류나 디자인 소품 악세사리 꽃 등에 적합하다.

만약 사주에 석류목과 송백목이 함께 있다면 명품을 모으거나 팔거나 하며 시계나 보석 등을 취급하게 된다.

 

송백목이나 석류목을 나무의 목 기운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열매이므로 금의 기운으로도 봐야한다.

금의 기운으로 살피면 송백목은 숨겨놓고 남에게 자랑하거나 내보이지않아 재산관리에 철저하고

석류목은 재산이 있는대로 치장하며 자랑하고싶어한다. 둘의 공통점은 물을 싫어한다.

대해수나 장류수, 천하수, 간하수, 대계수를 싫어한다.

물이 많으면 씨앗이 단단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품의 가치를 상실해버린다.

사주에 물을 가지고있는 대상과는 가까이 지내기가 어렵다. 절대 좋은 궁합이 되지 않는다.

고서에서도 말하길, 경진, 임진, 경신 등은 괴강살이라하여 상당히 강한 성정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나무라도 어떠한 토양에서 성장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듯이

어느 하나의 글자만 가지고 그 운명이 좋다, 나쁘다를 판단할 수는 없다. 육십갑자병납음도 마찬가지다.

 

일간이 경신이 있다 할지라도 대운이 좋은 사람은 부부간에 잘 산다.

일간 경신은 성정이 꼿꼿하다. 곧다, 호락호락하지 않다.

인정에는 약하지만 정신력은 대단히 강하다. 흐름만 좋으면 굳굳하게 잘 지켜나갈 수 있다.

석류목은 인정에 약하다. "다시는 안 해야지" 결심하고도 또 한다.

남에게 잘 하고도 좋은 소리 못 듣는다. 따라서 비애가 많다. 정신적 고뇌가 심대하다.

대체로 일간이 경신인 여자는 고독한 생활을 많이 한다. 비록 남편이 있더라도 고독한 생활을 많이 한다.

안그러면 남편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외지에 있거나 여하튼 외로운 것은 사실이다.

사실인데 얼마나 외로운가의 정도는 운의 흐름에 있기에 단적으로 말할수는 없다.

경신이 양적현상이라면 신유는 음적현상이기에 어느 것이 더 강하다, 약하다라고 말할 수는 없다.

일간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그 십성의 인자가 달라지기 때문이고, 대운의 흐름이 순행인가 역행인가에 따라서

운명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고 변수가 많고 기기묘묘한 변화가 많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60갑자납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술 계해 대해수  (0) 2021.02.28
무오 기미 천상화  (0) 2021.02.28
병진 정사 사중토  (0) 2021.02.28
갑인 을묘 대계수  (0) 2021.02.27
임자 계축 상자목  (0) 2021.02.27